덕성여대-한국인터넷진흥원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은 11월 7일(화) 10:00 덕성여대 행정동 2층 제1회의실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덕성여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체계구축에 합의하고 지속 가능한 공동의 발전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협력내용에 따라 ▲덕성여자대학교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 관련 교육과정 설계 ▲홍보ㆍ운영 등에 관한 업무 협력 강화 ▲정보보호 인력양성 및 역량강화 교육을 위한 양 기관 간 교육지원 등 필요한 사항 ▲교육ㆍ채용정보 공유, 홍보 등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항 ▲그 밖의 양 기관의 발전과 상화 우호 증진 등에 관한 사항 등을 주요내용으로 추진하게 된다.
덕성여대 김건희 총장은 “덕성여대는 미래가치를 추구하는 대학으로서 기대치가 높은 사학”이라며, “양 기관의 상생을 위한 협력, 가치를 위한 파트너십이 깊은 유대관계 속에 형성되기를 진심으로 희망하고, 그런 차원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도 오늘의 협약이 형식적이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이원태 원장은 “여성 정보보호 인력이 많이 양성되어 사회에 진출했으면 좋겠다”면서 “덕셩여대와의 협약을 통해 사이버 보안 인력 양성에 같이 힘을 합치게 된 것이 굉장히 바람직하고 긍정적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관을 맡은 덕성여대 디지털소프트웨어공학부 백남균 교수는 “덕성여대가 KISA와 MOU를 체결한만큼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많은 교육지원이 이뤄질 것”을 기대했다.
오늘 협약자리에는 대학 측에서 김건희 총장, 정주희 대외홍보실장, 강남희 기획처장, 박태정 과학기술대학 교학부장, 백남균 디지털소프트웨어공학부 교수, 서민혜 사이버보안전공 교수, 그리고 한국인터넷진흥원 측에서는 이원태 원장, 이재식 보안교육운영팀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