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덕성미디어


HOME > 덕성미디어 > 덕성웹진 > Beautiful 덕성    print

Beautiful 덕성

게시판 본문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 속으로, P.I.C.E

 

 우리대학 유일 피아노 동아리 P.I.C.E가 이번 9월 6일 제2회 정기연주회를 가졌다. 아직 생긴지 3년밖에 안된 신생 동아리이지만 피아노에 대한 열정과 사랑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로 우리의 마음을 울리는 PICE,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안녕하세요. PICE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덕성여대 유일 피아노 동아리 P.I.C.E입니다. P.I.C.E란 Playing the piano is impressive creative and enjoyable의 약자로 3년전 소모임으로 시작하여 현재 30명 정도의 동아리원으로 이루어진 준동아리입니다. 저희는 학기 중 격주 화요일 6시에 학관 강당 뒤편에 정기적으로 모여 자유롭게 피아노 연주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피아노 연주만 하는 것이 아니라 동아리원의 친목 도모를 위해 모임 후 같이 밥을 먹거나 소풍을 가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번 축제 때는 라이브 카페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Q. P.I.C.E의 연간 활동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는 3월 동아리 박람회 참가 및 신입생 유치를 시작으로 소풍, 연주회, 수익사업, MT, 번개모임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소풍은 동아리원들간의 친목을 다지고자 봄소풍, 가을소풍 두 번 실시합니다. 축제 때 행하는 수익사업은 이번 해에 처음 선보였습니다. 수익사업 주제로는 ‘P.I.C.E와 함께하는 a piece of music!' 라이브 카페였습니다. 9월에는 P.I.C.E의 가장 큰 행사인 정기 연주회가 있습니다. 우리대학 학생회관 강당에서 P.I.C.E 동아리원들이 일년동안 열심히 준비해 온 곡들을 연주회 형식으로 발표합니다. 12월에는 동아리원들끼리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며 MT를 갑니다. 간단히 다녀오는 소풍과 다르게 동아리원들간의 사이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시간이 되는 동아리원들끼리 모여 친목을 다지는 번개모임 또한 있습니다.

 

Q. 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무엇인가요?

  

 

 여러 가지 추억들이 있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올해 축제 때 진행했던 라이브 카페였습니다. 라이브 카페는 P.I.C.E 동아리원들이 돌아가며 5시간 동안 피아노를 연주하고, 그 옆에서 간단한 쿠키와 음료를 판매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민주동산 근처에서 울려 퍼지는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아름다운 학교의 모습이 어우러져 굉장히 가슴 벅찬 순간이었습니다. 또한 P.I.C.E에서 처음 선보인 라이브카페였음에도 많은 학우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매우 보람차고 행복했습니다!

 

Q. P.I.C.E만의 장점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서울에 있는 대학 중 피아노 동아리는 적은 편입니다. 그런 와중에도 우리 P.I.C.E는 유일하게 학교에 피아노 연습실을 가진 동아리입니다. 그래서 시간 날 때마다 피아노를 치러 가며 피아노와 좀 더 가깝게 지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매번 모임 때 동아리원들이 다양한 곡을 연습해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멘토, 멘티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피아노를 잘 치는 학우들만이 들어올 수 있는 동아리가 아닌 피아노를 배우고 싶은 학우들도 맘 편히 동아리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앞으로 P.I.C.E가 나아갈 방향은 어떻게 되나요?


 지금 하고 있는 활동 외에도 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우선 타 대학 피아노 동아리와의 교류를 점차 넓혀나갈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류 맺어진 대학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건국대가 있습니다. 또 학기마다 주제를 선정하여 연주해 보는 것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이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장르 이외의 곡들도 연주해보면서 보다 다양한 피아노곡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P.I.C.E 동아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피아노에 대한 열정으로 한 학기에 두 번 이상의 정기 모임에 참가할 수 있는 학우들이라면 모두 환영입니다. 참고로 2학기에도 저희 P.I.C.E는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입니다. 피아노를 사랑하는 학우! 멋지게 피아노를 연주하고 싶은 학우! 언제든지 저희 P.I.C.E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글, 사진_ 학생홍보팀 수습기자  김진경(국제통상15)

목록보기

담당부서홍보전략실 담당자이재민 전화번호8036 메일 보내기 메일주소 : leefun33@duksung.ac.kr

  • QUICK
  • 덕성포털
  • 행정포털
  • 도서관
  • 증명서 발급
  • 학사일정
  • 취업정보
페이지 위로

하단 정보

132-714 서울특별시 도봉구 삼양로 144길 33 대표전화(ARS) 02-901-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