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업일정 추가 변경 안내(추가)
  • 작성자 : 약학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학교를 중심으로 한 지역감염 예방을 위해 2020학년도 1학기 수업 및 학사일정을 다음과 같이 추가로 변경하여 안내드립니다. 우리대학 구성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부득이한 조치이오니 이해와 협조 부탁 드립니다.


■ 주요내용

① 3월 3~4주차(3/16~27) 온라인수업 대체(강의실 수업 불가)

② 4월 1~2주차(3/30~4/10) 온라인수업 대체(강의실 수업 불가)

③ 기말고사 및 보강주(6/22~7/3) 추가 연기

④ 종강일(7/3) 및 계절학기 개강일(7/6) 추가 연기

⑤ 학위수여식(8/27) 변동 없음


■ 세부내역
1. 1주차 수업은 전체 휴강하며 지정된 보강주를 통해 보강하여 반드시 15주 수업 실시
① E-learning 수업은 휴강 없이 1주차부터 진행(과목별 시작일정 확인)
② 휴학 및 자퇴자 등록금 반환기준일자 변경 없음

③ 1주차 수업의 보강은 16주차에 일괄 등록처리 되어 있음

 

2. 주차별 대체수업 진행방식

주차

기간

진행방법

과제제출

기존 온라인 강의 활용 + 보고서

자체제작 온라인 강의 + 보고서

보강

2주차

3/9~13

가능

가능

가능

가능

3~4주차

3/16~27

불가

가능

가능

가능

5~6주차

3/30~4/10

불가

불가

가능

불가


① 과목별 담당교수의 안내에 따라 해당과목의 수업 대체방식 확인(과목별 안내 진행)

※ 제출된 과제나 보고서는 출결 근거자료로만 활용하고, 세부 성적산출에는 미반영

② 수업방식은 주차별로 상이하며, 오프라인 보강은 4월 13일 이후부터 가능

③ 5~6주차 대체수업은 자체제작 강의로만 진행하며, 실험ㆍ실습ㆍ실기과목과 같이 부득이한 사유로 대면수업이 필요한 경우에 한해 보강 승인 예정

※ 실험ㆍ실습ㆍ실기과목의 5~6주차 수업에 대한 보강은 종강일 이후(~7/17)까지 진행하며, 관련하여 강의평가 및 성적입력 마감기간은 추후 재공지 예정

※ 대체수업 진행내역은 수업커뮤니티를 통해 점검하며 향후 결과보고서 취합예정

 

3. 보강주 추가지정 및 종강일계절학기 1주 연기

① 대체수업으로 인한 보강 진행을 위하여 보강주 추가 지정(총 18주차 운영)

② 학위수여식은 8월 27일로 변경 없음


4. 바이러스 관련 출석처리 안내
① 중국에서 입국한 학생에 대해서는 입국일 이후 2주간 자가격리기간에 대해 출석 인정(항공권 증빙필요)
② 국가에서 지정한 격리대상자에 대해서는 해당 기간에 대해 관련서류 확인 후 출석 인정

 

5. 대체수업으로 인해 공개되는 강의자료를 이용할 시 저작권법의 위반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중 공개공유 및 수업목적 외의 사용을 엄격히 금지'하오니 이에 대해 유의 바랍니다.
 

■ 학사관련 변경사항

구 분

기존일정

변경일정

개강일

3. 2

전체휴강일

3. 2 ~ 6

대체수업일

3. 9 ~ 27

3. 9 ~ 4. 10

오프라인 수업시작일

3. 30

4. 13

1학기 기말고사 및 보강주

6. 15 ~ 26

6. 22 ~ 7. 3 (이론)

6. 22 ~ 7. 17 (실험실습실기)

종강일

6. 26

7. 3

여름계절학기

6. 29 ~ 7. 17

7. 6 ~ 24

학위수여식

8. 27


■ 기타사항
교원, 학생, 직원들은 개강 전까지 중국 및 확진자 발생국가 방문을 자제해주시길 요청드리며, 본인 또는 가족 중 감염병이 의심될 경우 관할보건소 또는 1339, 지역번호+120으로 신고 (증상관련 문의 : 건강증진센터 901-8055)

성명, 학번, 주민등록번호, 주소,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중요 정보를 무단으로 노출할 경우 개인정보보호관련 법령 위반에 해당 될 수 있으니 내용 또는 첨부파일에 개인정보 입력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