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기간 및 유의사항 안내
  • 작성자 : 교무과

[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기간 및 유의사항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기간 및 유의사항을 안내합니다.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학번 및 포털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동일 학번으로 중복 로그인 불가)

 

 

수강신청 유의사항
 

수강신청 기간 안내


재학생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개선에 대한 학생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학년별 수강신청기간(2021.2.16.~2.19.) 오전 10시 59분까지 전공과목은 주전공제1·2전공 학생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타전공 전공과목은 오전 11시 이후에 신청하기 바랍니다(교양, 교직과목은 시간 관계없이 신청 가능). , 온라인 수강편람 비고란에 제한사항을 기재한 과목은 수강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해당 전공 (학과)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전공탐색과목은 신·편입생 수강신청기간 중 소속 단과대학 신입생만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타 단과대학 신입생 및 재학생은 수강정정기간 내 잔여석에 한해 수강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시스템 사용안내

 

장바구니 신청기간 전 변경된 시스템을 테스트할 수 있는 모의수강신청이 2021.2.9.(화) 10:00~2.10.(수) 13:00까지 진행될 예정이오니 반드시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의수강신청 데이터는 본 수강신청이 아니기 때문에 장바구니 신청기간 오픈 전에 모두 삭제됩니다.

수강신청은 Chrome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장바구니 수강신청 유의사항

 

장바구니 수강신청은 본인이 수강하고 싶은 과목을 미리 담아 본 수강신청 시 과목 검색시간을 줄이기 위한 도구이며, 과목별 신청 우선순위 설정이 가능합니다.

장바구니에 최대 15개 교과목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에는 시간중복, 교과목 및 수강인원 제한 없이 담을 수 있습니다.

수강편람의 수강신청 시스템 사용안내매뉴얼을 숙지한 후 수강신청 바랍니다.

 

 

수강신청 방법 관련

 

수강신청 시스템에 접속하여 원하는 과목을 선택한 후 반드시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해야 수강신청이 완료됩니다.

수강대상 및 인원이 제한된 과목인 경우 수강신청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수강대상, 인원제한은 해당 전공(학과)사무실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시간표 변경, 추가 분반, 강의실 및 담당교수 변경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 - 수강편람]에 공지되므로 수강신청에 참고하기 바랍니다. [수강편람-교양ㆍ전공(학과)개설과목시간표(변경사항조회)]

수강신청은 재학생만 가능하므로 2021.1.29(금)까지 복학신청을 마감한 경우에만 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문의: 학생서비스센터 901-8622,4)

기타 수강신청 관련 사항은 교무과(901-8043~8)로 문의 바랍니다.

 

 

기타 유의사항

 

수업기간 안내

 

정규학기 수업은 15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수업 결손에 대한 보충이 15주 이내 자체적으로 진행되기 어려운 경우, 별도 설정된 기간(보강주)를 통해 보강이 진행됩니다.

대학 차원의 중간고사 기간이 설정되지 않으며, 강좌별 커리큘럼에 따라 개별 진행됩니다. 시험은 원칙적으로 수업시간 내 수업이 진행되는 강의실에서 실시합니다.

기숙사를 포함한 모든 학생복지 시설과 행정지원 업무는 보강주를 포함하는 기존 16주를 기준으로 운영합니다.

 

 

복수전공 · 부전공 · 제2전공 이수 관련

 

수강신청 시 복수전공, 부전공, 제2전공을 위하여 타 전공과목을 수강신청 할 경우 일시적으로 일반선택으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복수전공, 부전공, 2전공을 위하여 신청한 타 전공과목의 이수구분은 수강신청 정정기간이 끝난 후 일괄 변경 처리됩니다.)

타 전공(학과) 학생이 과학기술 · Art&Design대학의 실험, 실습, 실기과목을 수강할 경우 별도의 실습비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과목 개설 전공(학과)사무실로 문의 바람)

 

 

유사과목

 

종전에 이수한 과목과 유사한 과목은 수강할 수 없으며, 수강 시 성적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수강신청 전에 유사과목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홈페이지-학사-교육과정조회(수강편람)-유사과목조회 참조]

 

 

재수강 관련

 

2017학번부터 재수강은 성적이 C+이하인 경우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수강 가능횟수도 과목당 1회로 제한되고, 졸업 시까지 총 8과목(계절학기 수업 포함)을 초과할 수 없으니 재수강 시 유의 바랍니다.

재수강은 동일과목 또는 대체 인정과목이 개설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대체 인정과목은 수강신청 전에 확인하기 바랍니다. 학점교류로 성적을 취득한 경우 재수강이 불가합니다[홈페이지-학사-교육과정조회(수강편람)-재수강과목 조회 참조]

재수강하는 과목의 취득 가능한 성적은 A0까지로 제한(A+취득 불가)되며, 재수강한 과목은 성적증명서 출력 시 'R'표기(R=Retake)되니 참고바랍니다.

 

 

9학기 이상자 수강신청 및 등록 관련

 

9학기 이상 재학생(계속수학 신청자 포함)4학년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을 하고, 수강신청정정기간[2021.3.5(금)~3.8(월)] 종료 후 덕성포탈에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추가등록 기간[2021.3.29(월)~4.2(금)]에 등록하기 바랍니다. 정규 학기(8학기) 초과하여 재학하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수강신청 또는 휴학신청(휴학기간 통산 3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을 하여야 합니다.

 

 

기타사항

 

성적장학금은 8학기 이내 재학자(수혜학기 기준)를 대상으로 하며, 12학점 이상 취득해야 합니다. 수강철회 과목이 있는 학생은 성적장학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전공(학과) 수석장학금은 전공 1과목 이상 이수, 평점 3.5이상이어야 합니다.

참조: 장학금규정시행세칙 별표1
(문의: 학생지원과 901-8053)

교양과목 중 외부기관에서 수업이 이루어지는 경우 이동시간을 감안하여 다른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시간을 확인한 후 수강신청하기 바랍니다. (온라인 수강편람, 덕성포털에 강의실이 교내 강의실로 지정된 경우에도 외부기관에서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으니 해당 과목 개설 전공(학과)사무실로 문의 바람)

시간표 변경이나 휴강 등의 내용을 휴대전화 문자로 받았을 경우 해당 전공(학과)사무실에 연락하여 확인하기 바랍니다.

 

 

2021학년도 1학기 강의평가 기간 안내
 

중간 강의평가 기간 : 2021. 4. 6. (화) 11:00 ~ 4. 12. (월) 17:00

강의평가 기간 : 2021. 6. 1. (화) 11:00 ~ 6. 7. (월) 17:00

강의평가를 완료한 과목에 대해서만 성적조회(성적확정일 전)가 가능합니다. 평가기간 중 수강한 전체과목에 대해 반드시 강의평가를 실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 무 처 장

 

성명, 학번, 주민등록번호, 주소,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중요 정보를 무단으로 노출할 경우 개인정보보호관련 법령 위반에 해당 될 수 있으니 내용 또는 첨부파일에 개인정보 입력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