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21-09-14 11:49
무궁화의 맥,
이야기로 이어가다
근맥소개

덕성여자대학교 교지편집위원회 근맥입니다. 무궁화의 맥을 이어간다는 뜻의 '근맥'은 교내 자치언론기구로서 학우들의 목소리를 대변합니다. ‘특집’, ‘사회’, ‘학내’, ‘청년’, ‘여성’ 등의 파트에서 시의에 맞는 사회적 이슈를 근맥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하여 학우들에게 전달합니다. 근맥 위원들은 교내 자치언론기구 구성원이라는 자부심을 품고 활동합니다. 위원들은 근맥 전용 편집실에서 활동하면서 4회 이상의 출판 경험을 얻습니다. 또한 수평적 관계 속에서 자유롭게 회의하며 넓은 시각과 사고력을 기릅니다. 학기 초(봄, 가을)마다 발간을 진행하며 81호부터는 접근성을 고려하여 온라인 발행(https://brunch.co.kr/@geunmaek)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타 대학 교지와의 꾸준한 교류를 통해 대학언론의 발전을 도모합니다.

근맥역사

근맥은 1970년 ‘운현’이란 이름으로 창간호를 발행했습니다. 학생 운동의 목소리를 담은 발행 초기의 역사를 이어받아 근맥은 학우들을 위한 근맥만의 글을 씁니다. 여러 차례 폐간의 위기를 겪었으나 학우들과 연대하여 2020년을 기점으로 5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근맥 심볼
근맥 심볼 이미지
근맥
발간 일정
발간일정
봄호 가을호
3월 초 9월 초
조직도

편집장 - 부편집장 - 편집위원 - 수습위원

문의
  • 연락처 : 02-901-8553
  • 주소 : 서울특별시 도봉구 쌍문동 144길 덕성여자대학교 학생회관 3층 323호 교지편집위원회 「근맥」
  • 메일 : geunmaek@duksu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