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22-03-22 11:41
덕성여자대학교 총장 김건희

미래가치를 추구하는 준비된 덕성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덕성여자대학교 총장 김건희

안녕하십니까? 총장 김건희입니다. 덕성여자대학교는 독립유공자이신 차미리사 선생께서 세우신 1920년 조선여자교육회에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살되, 네 생명을 살아라. 생각하되, 네 생각으로 하여라. 알되, 네가 깨달아 알아라."는 창학이념과 102년의 역사를 이어받아 수많은 인재를 배출하고, 동문들은 사회로 뻗어나가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서 스스로 미래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대학은‘자생(自生), 자립(自立), 자각(自覺)’의 창학 정신을 실현하고자 창의적 능력 배양, 올바른 가치관 실현, 융합적 사고 함양 등의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창의성, 협업 능력, 진취성, 전문성, 공감 능력, 시민정신 등의 핵심역량 지표를 설정하고 학사제도와 교육 방법을 혁신하였습니다. 최근 대학 사회에서 귀감이 되고 있는 ‘자유전공제도’는 이러한 노력의 결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총장으로서 학생들이 차미리사 선생의 창학 이념을 바탕으로 차가운 지성과 뜨거운 인류애를 가진 전문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밑거름을 마련할 것입니다. 지속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행정 효율성의 제고, 시설과 장비의 첨단화 등 꾸준하게 진행하여 덕성여자대학교가 “미래가치를 추구하는 준비된 덕성”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