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24-07-12 11:25
출입문 개방 시간
  • 기숙사 정문 개방시간 : 새벽 5시 ~ 익일 새벽 1시

  • 가온Ⅰ관 현관문 - 지문을 사용하여 24시간 출입 가능/ADT캡스 무인경비시스템 작동
  • 가온Ⅱ관 현관문 - 출입문 카드키를 사용하여 24시간 출입 가능/ADT캡스 무인경비시스템 작동
  • 국제기숙사 - 새벽 1시~5시까지 건물 현관 자동 출입 불가/ADT캡스 무인경비시스템 작동
외박
  • 외박 당일 23시 59분전까지 덕성포털에서 외박 신청
  • 외박 가능 일수는 학기/방학 당 총 16일이며, 외박 일수는 금/토/일/공휴일을 제외한 평일만 해당됨
  • 미 신청 후 무단 외박 시 무단외박으로 벌점 3점 부과 / 외박 신청 여부와 상관없이 25:00-05:00 사이 기숙사 출입 시 통금어김으로 벌점 3점 부과
  • 외박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의 외박 제도 안내에 나와 있음
장기 외박
  • 장기 외박의 경우, 청소검사 일정을 조절 해야 하기 때문에 기숙사 홈페이지 자료실 '장기 외박사유서'를 작성 후 증빙 자료와 함께 기숙사 사무실에 제출해야 함
  • ※ 증빙 자료 필수 제출

외부인 출입(입·퇴사 시에만 가능)
  • 정규 입·퇴사: 부모님, 친구 등 성별 관계없이 건물 출입 가능/차량 출입 가능
  • 추가 입사·계절학기 퇴사: 평일 10~18시 여성만 건물 출입 가능 및 차량 출입 가능
  • 중도 퇴사 : 평일 10~18시 여성만 건물 출입 가능 및 차량 출입 가능(차량 및 외부인 출입 시 사무실에 미리 고지 필수)
  • 주말 및 공휴일에는 사무실을 운영하지 않으므로 차량 출입 및 외부인 출입 절대 불가(부득이하게 짐을 옮겨야 하는 경우, 캡스 대원에게 차량용 철문 개방 요청하여 문 밖에 주차한 후 카트 이용
  • ※ 입·퇴사 시 출입한 외부인은 짐을 옮길 때 도움을 주는 것만 가능하며 그 외의 모든 행위(식사, 친목 도모 등) 절대 불가 ▶적발 시 ‘공동생활과 면학 분위기를 해치는 행위’ 벌점 10점 부과

주방 이용
  • 기숙사에서는 식사 제공을 해드리지 않는 대신 주방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가스(오븐)레인지 사용시간 새벽 5시~밤 11시 30분
    ※ 시험기간인 7주차, 15주차에는 24시간 사용 가능. 단, 청소 및 청소검사시간(23:30~24:30/1시간) 동안은 이용 불가
  • 모든 비품(전자레인지 유리판, 식탁 유리 등)의 위생관리는 공동으로 하며 도난, 파손의 경우 해당 유니트원 전체가 공동으로 배상 책임
유니트 주방 청소
  • 학기 : 청소시간 23:30~24:00 (청소검사시간 24:00~24:30)
  • 방학 : 청소시간 23:30~24:00 (청소검사시간 24:00~24:30)
  • ※ 당일 청소당번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청소검사 완료시까지 주방사용 자제

쓰레기 처리
일반쓰레기
  • 규격봉투
    • 가온Ⅰ관·Ⅱ관: 각층에 비치된 일반 쓰레기함
    • 국제기숙사: 주방에 비치된 일반 쓰레기함(개인 방에서 나온 쓰레기는 비닐봉투에 담아 묶어서 버릴 것)
음식물쓰레기
  • 음식물 쓰레기통
    • 가온Ⅰ관: 각 층의 음식물 쓰레기 통
    • 가온Ⅱ관·국제기숙사: 각 유니트에 비치된 파란색 음식물 쓰레기통
재활용품
  • 각 층 분리수거함
    • 가온Ⅰ관·Ⅱ관: 각 층에 비치된 분리수거함(이물질은 세척 후 분리수거 할 것, 종이상자는 한쪽에 가지런히 세워놓기 바람)
    • 국제기숙사: 1층에 비치된 분리수거함(이물질은 세척 후 분리수거 할 것, 종이상자는 한쪽에 가지런히 세워놓기 바람)
우편물 및 택배
  • 등기우편은 가온Ⅰ관 사무실에서 수령(신분증 지참 필수)
  • 택배는 가온Ⅰ관 사무실 앞 택배 보관소에서 수령(CCTV 촬영 중)
  • 물건 주문 시 사무실이 아닌 본인의 거주 관, 방 호수, 이름을 정확히 기입
  • 택배 발송은 사무실 옆 휴게공간의 방문 택배 공간에 부착된 안내문을 확인하고 택배 발송 장소에 놓아둘 것(착불만 가능)
  • 기숙사에서는 택배 보관 장소만을 제공하는 것으로, 분실에 대한 책임은 없다는 점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쾌적한 택배 공간을 위해 한 달 이상 미수령한 택배 및 우편물은 별도의 안내나 연락 없이 폐기 처분하오니 즉시 수령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설물 고장
  • 기숙사 홈페이지 → 기숙사 생활안내 ‘시설물 고장신고’ 게시판에 수리 요청
  • 기숙사 건물명, 호실, 이름, 고장 상태 등을 자세하게 기재해야 함
냉·난방 시간
  • 냉방 : 외부 온도에 따라 가동, 각 호실에서 on/off 및 온도 설정
  • 난방 : 외부 최저온도가 영상 10℃ 이하일 때 난방시험 가동 후 가동
  • ※냉/난방 가동 기준 온도 및 시간은 날씨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단, 가온Ⅰ관은 개별난방이 아닌 중앙난방시스템으로 온도 및 가동시간 등의 설정이 일괄 적용됨

기타
  • 시설 훼손 시 해당 입사자가 배상(ex. 전동 킥보드 및 자전거로 인한 스피드게이트 오작동 등)
  • 가온Ⅱ관/국제기숙사 : 옷장 철제 바구니(호실 당 2개 배정) 분실 시 개당 8,000원 배상
  • 열쇠(방 열쇠/카드키, 주방사물함 열쇠, 옷장 열쇠, 이동식서랍장 열쇠 등) 및 일부 방에 비치된 에어컨 리모컨 분실 시 각 벌점 1점 부과 및 재발급비 각 10,000원 배상
  • 각 호실 내부 방바닥(장판), 벽, 비치된 가구 및 시설물 손상 시 해당 입사자가 배상
    (ex.칼질로 인한 책상표면 훼손, 포스터 부착 등으로 인하 벽지 훼손, 의자 파손, 창문 파손, 액체류 엎지름으로 인한 기계 고장 등)
  • 세탁기, 건조기 사용료 : 1회 1,000원 (카드충전방식)
    ※ 카드충전기 위치 (가온Ⅰ관 : 사무실 앞 정수기 옆 / 가온Ⅱ관 및 국제기숙사 : 지하 세탁실)
  • 외용약(밴드, 연고 등)은 평일(월~금) 사무실 운영 시간에 가온Ⅰ관 사무실에서 수령 가능
  • 이외 내복약은 학생 개별적으로 준비 및 복용
내선전화 이용
  • 기숙사 내 발신
    • 가온Ⅰ관 1*** (ex. 147호 -> 1147)
    • 가온Ⅱ관 2*** (ex. 106호 -> 2106)
    • 국제기숙사의 경우 기숙사 내 발신 방법이 상이하므로 안내책자 참고
    • ※ 외부로 발신 불가능

  • ※ 외부로 발신 불가능

  • 외부에서 발신 : ARS 번호 (02) 2001-8100 로 연결 후 안내에 따라
    • 가온Ⅰ관: 숫자 1 + 각 호실 세 자리 (Ex. 124호 → 1124)
    • 가온Ⅱ관: 숫자 2 + 각 호실 세 자리 (Ex. 124호 → 2124)
    • 국제기숙사 : 숫자 79 + 각 호실 두 자리 (Ex. 104호 → 7914)
  • 비상 시 경비실 내선 0번 (2001-8008), 사무실 내선 8000번 으로 연락로 인하 벽지 훼손, 의자 파손, 창문 파손 등)
  • 기숙사에서는 외부인에게 내선번호 안내하지 않음 (가족에게 미리 본인 호실 내선번호 알려줄 것)
카드키 안내 (가온Ⅱ관 및 국제기숙사만 해당)
  • 카드키를 꽂으면 호실에 전기가 들어옴 (2인실의 경우, 자신의 자리에 카드키를 꽂을 것 / 1번:위쪽, 2번:아래쪽)
  • 방문을 닫으면 자동으로 문이 잠기므로 카드키는 항상 소지
  • 카드키를 방안에 두고 방문을 닫아 잠겼을 경우 경비실에서 본인 확인 후 마스터키 대여 가능
    (주말 및 공휴일만 해당, 평일은 9:00~24:00 까지 가온Ⅰ관 사무실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동행)
  • 카드키 분실시 재발급 비용 10,000원은 본인이 부담하며 벌점 1점 부과
  • 카드키 재발급 후 카드키를 다시 찾게 되어도 환불 및 벌점 삭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