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공고 수정됨)현대카드 라이브러리 매장관리(북스탭)
인터메타 공고 제2025 – 618호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매장관리(북스탭) 채용 공고
|
주식회사 인터메타에서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매장관리(북스탭) 근무자를 다음과 같이 공개모집하오니 성실하고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응시를 바랍니다.
2025년 6월 18일
주식회사 인터메타
----------------------------------------------------
채용분야 : 계약직 / 매장관리(북스탭)
채용인원 : 16명
채용구분 : ㅇ디자인 라이브러리(평일2명/주말2명)
ㅇ뮤직 라이브러리(평일2명/주말3명)
ㅇ아트 라이브러리(평일2명/주말2명)
ㅇ쿠킹 라이브러리(평일1명/주말2명)
1. 담당업무
채용구분
|
채용구분
|
공통
|
ㅇ 운영시간 전/후 운영 준비 및 마감
ㅇ 운영시간 내 고객 응대, 장서 대출/반납 및 수서 정리
(열람실 이용 안내, 도서 검색, wifi 비밀번호 등 문의사항,
보존도서, 보관도서 대출 요청 등)
ㅇ 열람실 내 정돈(스테이셔너리 정돈, 도서 배열 정리 등)
ㅇ 도서 태깅 및 라벨링 작업
ㅇ 서치패드 이용 안내 및 상태 점검
(지문 제거, 출력용지 보충, 배터리 점검 등)
ㅇ 라이브러리 행사 준비 보조
ㅇ 기타 라이브러리에서 발생하는 부수적인 업무 포함
|
디자인 라이브러리
|
ㅇ 레어북 이용자 응대 및 장서 관리(일회용 장갑 보충 등)
ㅇ OFR 도서 정리
|
뮤직 라이브러리
|
ㅇ 공간 소개, 바이닐/턴테이블 이용방법 안내 및 내부 수시 정돈
ㅇ 청음기기(턴테이블, 헤드셋) 정상 작동 여부 수시 점검
ㅇ 월별 전시 교체
ㅇ 공간 BGM 상시, 개별 신청곡 요청 시 재생
|
아트 라이브러리
|
ㅇ 레어북 열람 시, 장갑 착용 안내(일회용 장갑 보충)
ㅇ 무빙 이미지룸 이용방법 안내 및 수시 정돈
ㅇ (주말/월1회) 무빙 이미지룸 스크리닝 세팅 준비
|
쿠킹 라이브러리
|
ㅇ 쿡샵인더라이브러리 이용자 응대, 정돈 및 수시 재고 파악
|
2. 근무조건
가. 근무형태: 계약직 근로자
나. 계약기간: 계약일로부터 1년간(2025년 7월 ~ 2026년 6월)
다. 근무시간
평일 : 주 4일(화~금), 1일 8시간(12:00~21:00, 휴게시간 1시간)
주말 : 토요일(12:00~21:00, 휴게시간 1시간), 일요일(12:00~18:00, 휴게시간 30분)
라. 근무지역
- 디자인 라이브러리(서울시 종로구 가회동(북촌))
- 뮤직 라이브러리(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이태원))
- 아트 라이브러리(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이태원))
- 쿠킹 라이브러리(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압구정))
※ 지원 시 근무지역 및 평일/주말 근무 여부 반드시 기재
마. 급여기준: (평일근무자)월급 1,686,000 / (주말근무자)월급 594,000
※ 업무 역할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해당 내용 추가되었습니다)
※ 4대보험(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가입(월 보수액에서 차감)
※ 퇴직금(평일근무자에 한함)
바. 최종합격자 근로계약 체결 후 수습기간 운영(3개월)
※ 3개월간 수습직원 신분으로 평가기간을 거치며 계속 근로가 어렵다고 인정 되는 경우(능력 부족, 직무수행 태도 불량 등)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수습기간 중에도 보수는 동일하게 지급)
3. 근무조건시자격 및 우대사항
3. 응시자격
가. 응시자격 및 우대사항
ㅇ 관련분야 지식 및 경력 보유자(디자인, 뮤직, 예술, 음식 관련)
ㅇ 관련분야 자격증 : 정사서 및 준사서 등.
ㅇ 외국어 회화 가능자(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 채용방법
가. 1차 서류전형
ㅇ (평가방법) 해당 직무 수행에 관련되는 응시자의 자격, 경력 등이 채용공고상의 ‘응시자격기준’에 적합한지 여부 등을 서면으로 심사
ㅇ (선발인원) 채용예정 업무 적합성 평가 기준(응시자격 충족여부 등)에 따라 선발인원을 결정
ㅇ (동점자 처리) 전원 합력처리(서류심사 합격인원 변동가능)
나. 2차 면접전형
ㅇ (평가방법)
-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업무 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자세 등 적격성 종합평가
- 불합격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자 중 심사위원 평가 우수인력 순으로 합격
ㅇ (동점자 처리) ➀ 서류심사 고득점자 ➁ 면접심사위원회에서 결정
다. 예비합격자 운영
ㅇ 최종합격자의 채용 포기, 합격 취소, 채용 결격사유, 근무개시일 이후 3개월 이내 퇴사 등의 사유로 결원이 발생한 경우 차순위자를 채용할 수 있는 예비합격자 제도를 운영
※ 예비합격자는 최종합격자를 제외한 차순위자로서, 채용예정인원의 2배수 이내로 선정(적격자가 없을 경우 미선발)
5. 채용일정 ※ 채용일정은 주식회사 인터메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가. 채용공고: ’25. 6. 18.(수) ~ ’25. 6. 22.(일)
나. 원서접수: ’25. 6. 18.(수) ~ ’25. 6. 23.(월)
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5. 6. 24.(화)
라. 면접전형: ’25. 6. 25~26.(수~목)
마. 최종합격자 발표: ’25. 6. 27.(금)~ 개별통보
6. 입사지원서 접수 및 제출서류 안내
가. 접수기간: ’25. 6. 18.(수) ~ ’25. 6. 23.(월) 13:00까지
나. 접수방법: 전자우편 접수
ㅇ 전자우편(e-mail) 접수: hskim@intermeta.co.kr
* 메일 제목은 “라이브러리 북스탭 지원_근무지_평일/주말(지원자 성명)”으로 명기하고 첨부파일명은 메일 제목과 동일하게 작성(PDF파일로 제출 원칙)
다. 제출서류
ㅇ 응시원서(서식 1호)
ㅇ 자기소개서(서식 2호)
ㅇ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동의서 1부(서식 3호)
7. 유의사항
가. 지원자는 최종합격 후 채용예정일 즉시 근무가 가능하여야 하며, 근무가 불가능할 경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본 채용의 목적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 응시원서 등에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부정행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이에 별도의 통지 없이 불합격 처리할 수 있으며, 계약체결 후에라도 기재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근로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주식회사 인터메타 『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북스탭 모집』 채용담당(02-6138-211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