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21-02-22 13:47
유기반

♥어차피 남는건 유기반♥
-덕약 대표 소수정예 학술동아리 유기반입니다(#유기반의 유는#유별난#유난떠는#유대감) 유기반은 이런 활동들을 합니다!!

▷첫째, 담당교수님이신 정인재 교수님 지도하에 <유기실습>을 하며, 매년 <제약회사와 연구소 방문견학>을 하고 있습니다.
▷둘째, 학기 중에는 <전약제 부스사업>을 진행합니다. 지난해 유기벅스의 음료는 완!!판!! 없어서 못팔았다죠~?
▷셋째, 덕성여대 약학대학에서 주최하는 <학술제>에 참여합니다. 15년도 1,3등, 16년도 1,2등, 17년도 2등, 18년도 1,3등, 19년도 3등!!!(쏘리질롸~~~)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넷째, 유기반의 가장 큰 장점 <짝선배-짝후배 제도>가 아주 활발히 진행되어 학교생활 중 궁금한 것들을 거리낌 없이 물어볼 수 있고, 힘들 시험기간에 서로 챙겨주며 말이 필요없는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섯째, 공부도 잘하지만 놀기도 잘하는 유기반!! 작년에는 <유기반 동기 MT>로 제주도, 강원도 여행도 가고 선배님들과 함께 <유기반 MT, 한강소풍, 마니또, 연극관람, 방탈출, 롤러장, 연극, 맛집탐방> 등 수많은 친목도모 활동들을 했습니다.

♥어차피 남는건 유기반♥은 부담 없고, 유대감을 자랑하는 동아리로, 흥 많고 덕약을 제대로 즐기고 싶으신 신입생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_<

생약반

안녕하세요 새내기 여러분 ! 저희는 덕성여대 약대의 동아리 생약반 입니다.1972년부터 이어지는 긴 역사를 가진 생약반은 현재 심상희 교수님의 지도 아래 생약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학술 및 친목 활동을 하는 동아리 입니다!생약반은 2주에 한 번, 즉 격주 모임으로 진행되며, 특수 일정이 있을 땐 드물게 주말에 모이기도 합니다 ☺️ 생약반의 활동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강 이후 동아리 모집기간이 끝난 이후 신환회를 거쳐, 블루베리, 딸기 등 여러 가지 재료로 과실청 및 과실주를 담급니다. 또 심상희 교수님, 그리고 타 학교 약대 학생들과 함께 식물원, 허준 박물관(격년) 등을 방문해 약초와 생약에 대한 실질적인 공부를 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방학 중에는 채집(이라고 쓰고 여행이라고 읽는)을 가서 약초를 캐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2학기에는 1학기에 직접 담갔던 약주 및 다과를 판매하는(생약반도 마음껏 맛볼 수 있답니다 :> ) 수익 사업인 너나들이를 진행합니다. 공식 행사는 이 정도로 간추릴 수 있고, 그 외에도 생약반 부원들끼리 끈끈한 친목을 도모하는 마니또 및 심마니 뽑기, 날 좋은 날 돗자리 소풍, 생약반만의 돈독하고 핫한 엠티, 배 터지는 회식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동아리의 자랑은 편안하고 자매 같은 분위기인데요, 생각보다 쉽지 않을(?) 약대 생활 동안 생약반 만의 활동으로 약대 라이프에 싱그러운 생약 한 이파리 얹고 싶은 분, 자기만의 열정으로 동아리 활동을 열심히 해 보고 싶은 분! 서로 힘이 되어줄 소중한 인연들을 생약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큰나무

큰나무는 사랑입니다❤
큰나무는 한 학번당 오직 8명의 열매들로 이루어진 덕약 의 전통있는 소수정예 학술 동아리로, 주 1회 정기모임을 갖습니다. 학술 동아리면 모여서 공부만 하나요? 아니져~!

- 개파, 종파는 물론! MT, 한강 소풍, 보드게임, 힙지로& 익선동 나들이, 작은나무 번개까지~ 부담 없이 모두가 즐 거운 모임❣(참고로, 주량은 전 기짱 1잔, 부기짱 n병이었 습니다^^)

- 짝선배-짝후배 제도: 약대 생활 꿀팁에 대해 좀 더 편 하게 물어보고 의지할 짝선배가 항시 대기 중

- 전약제 부스 행사: 약대생들의 로망인 전약제에서 동기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 학술제 참여: 작년 학술제 1,2등 수상! 놀 땐 놀고 할 땐 하는 우리 열매들 아주 칭찬해❣ 분위기 좋기로 유명한 덕약에서, 동기들과 한층 더 깊고 돈독한 관계를 맺고 싶다면! 고생 끝에 얻어낸 약대 생활, 누구보다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그 와중에 기가 막히게 적절한 동아리-라이프 밸런스를 챙기고 싶다면!!!정답은 바로 큰나무입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빡빡한 약대 생활에 힐링이 되어줄 큰나무로 오세요❤

코덕

안녕하세요 새내기 여러분!! 저희는 덕성여대 약 학대학 교내 학술동아리 "CODUK"입니다! 코덕(CODUK)은 ‘코스메틱 덕성의 줄임말로 화장품을 좋 아하고! 관심 있고! 연구하고 싶은 학우들의 모임입니 다^^ 코덕의 주요활동을 소개합니다!

첫째! 다양한 <화장품>만들기 실험으로 디퓨저/석고방향 제/향수/슬라임/비누 등을 각자 개성 넘치게 데코하여 나 만의 화장품 만들기!!

둘째! 매우 돈독한 <짝선배- 짝후배 시스템>으로 푸~~짐 한 회식과 함께 다양한 액티비티(한강 나들이/ 스포츠몬 스터/롯데월드등) 즐기기!! 부원들의 힐링 만족도는 최상!!

셋째! ❤덕약인의 밤❤수익사업! 덕약의 가장 큰 행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덕약인의 밤에서 부원들이 직접 만든 화장품과 비누 등을 판매하는 재미와 더불어 쏠쏠한 수입까지~

넷째! 전문업체와 "제휴된" 가격으로 <퍼스널 컬러 진단>체험하기! (본인의 퍼스널 컬러 진단과정 촬영가능!!)

다섯째! <아모레퍼시픽 공장 견학>으로 무려 나의 이.니.셜이 새겨진 화장품 겟!!! 부원들과 함께 상의하여 여러가지 활동을 기획하고 있으니, 코덕에서 값진 경험 많이 쌓았으면 좋겠습니다^^ 입생😍 여러분! 우리 함께 코덕에서 즐거운 약대라이프 만들어가요!!약대 오시느라 그동안 고생 많으셨고 이제는 팡팡 놀아봅시다! 환영합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CONCERTO GROSSO

안녕하세요! 신입생 여러분~❤

저희는 덕성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오케스트라 동아리 “CONCERTO GROSSO” 입니다. 콘체르토 그로쏘는 약학대학 내에서 가장 큰 동아리로 문 애리 교수님께서 담당교수님으로 함께 해주시고 있습니 다. 저희 동아리 활동으로는 정기연주회, 녹우재, 덕약인 의 밤, 화이트코트 세레모니 등의 행사에서 연주를 하고, 개강, 종강 총회 회식, 짝선/후배 제도 등이 있습니다!! 많은 활동 중에서 가장 메인 활동은 정기연주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작년, 제 4회 정기연주회에서는 구로 아트밸리에 가족과 지인분들을 초대해 멋진 공연을 했습니다^^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롯, 클라리넷, 트럼펫 등의 악기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콘체르토 그로쏘는 지휘자님과의 합주연습, 파트별 개인 레슨을 통해 연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악기를 연주해 본적이 없더라도 저희 콘체르토 그로쏘는 언제나 신입생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지금까지 콘체 선배님들도 동아리를 통해 처음 악기를 접해보신 분들이 많다는거~~!! 새로운 악기를 배우고 또 그 악기들이 내는 소리를 다른 악기들과 함께 하모니를 만들어 연주회를 이루어 낸 것은 매우 보람차고 감동적이랍니다❤ 여러분도 꼭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후배님들!! 그동안 PEET 준비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덕성여자대학교 약학대학에서의 활기찬 시작을 악기와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저희 콘체르토 그로쏘와 함께해요!!!

의초

내적댄스로만 풀기에는 아까운 흥을 가진 새내기들 모두 집중!!!!!! 여러분을 약대 사이에서 HOT하기로 소문난 댄 스 동아리 꽃중의 꽃‘의초’로 초대합니다~!! ‘의초’는‘화목하여 우애가 매우 두텁다’는 뜻을 가진 순 우리말인‘의초롭다’에서 착안한 이름입니다. 함께땀 흘리며 공연을 준비해나가면서 선후배간, 동기간에 이름 처럼 두터운 우애가 생기는 것은 물론, 무대 위에서만 느 낄 수 있는 특별한 유대감까지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의초의 가장 큰 행사는 1학기 전약제 공연과 2학기 일 일호프입니다.

공연 외에도 정기적인 회식, 마니또, MT, 생일축하 등을 통해 추억 또한 많이 쌓을 수 있습니다!!의초에 들어오고 싶다면 필요한건 단 한가지‘열정’!!!흥이 넘치는 의초와 함께해요
♥♡ 추억부자동아리 의초로 와서 재밌게 놀아요♡♥

동천

안녕하세요 덕성약대 여러분들♡
樂을 사랑하고 人을 사랑하는 덕성약대 풍물패 ‘동천(東 天)’입니다. 저희는 일주일에 한 번씩 모여서 정기적으로 연습을 하면서 임실필봉농악을 배우고, 한국의 멋과 흥을 알아가는 동아리입니다. 연습 이후에는 평가 시간이 있어 서 함께 밥을 먹기 때문에 선배들, 동기들과 더욱 돈독해 질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풍물에 관심이 많은 다른 학 교 친구들을 만날 기회가 많아, 다양하고 넓은 인맥도 생 기게 된답니다! 북이나 장구, 꽹과리를 한 번도 만져본 적 없어도 문제 없습니다! 선배님들께서 잘 알려주시기 때문 에 처음에 풍물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도 흥미를 갖게 된답니다. 동천은 5월에 창립제, 9월 가을 공연같은 정기 공연은 물론이고 부평 풍물 축제, 전약제 오프닝 공연 등 여러 다른 대외 행사들에도 자율적으로 참여를 합니다. 새내기 분들도 같이 풍물을 해보면서 그 속에 담겨있는 깊은 의미도 배우고 함께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약대에 입학하여 처음으로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설렘과 동시에 걱정되는 부분이 많을텐데 동천에 들어와 동기들과 선배님들과 그런 걱정, 고민을 나누며 소속감을 느끼고 즐거운 약대 생활을 함께 해요~ 덕성약대 선후배님들과 졸업 후에도 이어지는 끈끈한 정을 누리고 싶으시다면!! 동천 가입서만 들고 찾아와주세요~♡

QID

덕약 새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정말 반갑습니 다♥ 저희는 덕성여대 약학대학 밴드 동아리‘QID’입니 다☆_☆!!! QID는 Quater in die의 약자인데요. 아침, 오 후, 저녁 그리고 새벽까지 하루 네 번 우리를 생각해 달라 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파트는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 키보드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공부하느라 지친 몸과 마음! 이제 약대에서 악기 하나쯤 배우며 힐링하고 싶다!(두개 배우셔도 좋아요♡) 밴드 나도 해보고 싶었다! 어느 쪽이 든 열정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악기가 처음이어도, 악기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누구든 즐거운 밴 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저희가 힘껏 도와드릴 거예요♡ QID에서는 매주 합주를 하며 선후배간 돈독~한 정을 쌓는 것은 기본! 짝선배-짝후배를 정하고 회식도 하면서 좋은 사람들과 더더욱 친해질 수 있답니다! QID의 주요 활동으 로는 새터, 전약제, 덕약인의 밤 공연, 그리고 가장 큰 행사인 정기 연합 공연이 있습니다. 연합 공연은 한양대, 연세대 약대 밴드와 연합해 진행되는 공연으로 다른 학교 약대생들과 만나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무대에서 여러분의 재능을 뽐내고, 인생샷도 남길 수 있다면 정말 신나지 않을까요? 밴드를 해보고 싶으셨던 덕약인, 동기, 선배들과 합주하며 가까워지는 재미를 느끼고 싶은 덕약인, 무대의 짜릿함을 느껴보고 싶은 덕약인 모두에게 QID의 문은 열려있습니다^o^ QID에서 만나길 기다리겠습니다~♬♪ 문의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440Hz

♥사사공은 사랑입니다♥
신입생 여러분! 덕약인이 되신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 다~!저희는 덕성여대 약학대학 클래식기타 동아리 440Hz ♬입니다. 440Hz란 합주의 튜닝 기준 음인‘라‘를 의미 합니다. 가장 기본부터 충실히 다져나가자는 의미에서 탄 생한 이름이죠! 저희 동아리는 클래식기타를 연주하는 공 연 동아리로, 가장 주된 행사인 정기공연과 타학교와의 연합 연주회인 녹우재(작년 녹우재에서는 440이 가장 큰 호응을 받았다죠~?), 그리고 덕약인의 밤 등 여러 무대에 서게 된답니다~ 그렇다고 매일 기타만 치냐고요~? 아니 죠~ 학기초에 선배, 동기들과 친해질 1박2일 엠티!! 짝선배와 친해지기 프로젝트!! 그리고 여름 방학 때 떠나는 2박3일 워크샵!! 동아리원들간의 유대감 뿜뿜입니다~~ 고학번 선배들과도 교류하여 학교 생활과 졸업 후 진로까지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클래식기타가 처음이시라고요? 걱정마세요! 클래식기타 선생님의 전문적인 레슨으로 처음이신 분들도 쉽게쉽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저도 기타 한 번 안 잡아본 손이었는데 무사히 공연을 마칠 수 있었답니다^^ 한 번 배우면 평생 취미로 즐길 수 있는 클래식 기타! 440Hz를 통해 기타실력 향상은 물론! 동기, 선후배와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즐겁고 유익한 약대생활을 함께 만들어가면 어떨까요~? 공부로 열심히 달려왔던 스스로에게 잔잔한 선율로 자체 힐링해보아요~♡
사사공 forever♥

안녕하세요!  신입생 여러분 환영합니다 ^.^ 진심 으로 환영합니다☺ 덕성여대 약학대학 동아리‘빛’은 숙 명여대 터, 강원대 강, 충북대 연, 조선대 싹, 동덕여대 흙, 우석대 단, 삼육대 콩 여덟 개 약대의 연합동아리로서 농민약국과 연대하여 새건연 (새로운 농민 건강 사업회) 의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른 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정기모임을 통해 진행하는 임상교육 (기네시오 테 이핑, 부항, 침, 미니뜸, 혈자리, 주의사항) 을 바탕으로 정기적으로 농촌 마을에 찾아가 보건활동을 하고 있습니 다. 또한 여름방학에는 농촌봉사활동(농활)을 통해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일손을 돕고 말벗도 해드리며 보건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봉사활동이 아니라 선후배와 동기들간의 친목 도모는 물론 약대생활에 있어 기억에 남는 경험이 될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덕성여대 봉사동아리‘빛’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함께할 신입생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A-cut

안녕하세요~ 저희는 덕성여대 약학대학 사진동아리 A-cut 입니다 (:
먼저 긴 수험생활을 끝으로 덕성여대 약학대학에 합격하신 여러분 모두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공부하시느라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이제 신나게 즐길일만 남아있답니 다~! 앞으로의 새로운 대학생활을 즐기면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죠? 바로 사진!!!! A- cut과 함께 덕성여대에서 좋은 추억을 남겨 보아요♥️
“A-cut"은 잡지나 화보촬영시 가장 잘 나온 사진을 뜻하며 Photophilia(가천대), 빛망울(동덕여대), A.C.P(아주대), 연 우사이(연세대)와 함께 활동하고 있는 서울 경기권 약학대 학 연합 사진동아리 포커스(PHOCUS)에 속해있습니다. 연합 활동 외에도 저희끼리 한강, 덕수궁, 낙산공원 등 여러 출사들도 진행할 예정이며 각종 행사에서도 사진을 찍어 다른 사람에게도 추억을 선물하는 보람찬 일도 합니다~~!인생샷 남기고 싶은사람, 학교 생활 중 활력을 얻고 싶은 사람, 인스타 갬성 내고 싶은 사람, 그냥 즐겁게 놀고 싶은 사람 모두를 환영합니다~ 카메라가 없어도 괜찮아요! 핸드폰으로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답니다. 부담갖지 마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Yeast

신입생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저희는 수제맥주 동아리 Yeast입니다. 저희는 동아리 이름에 걸맞게 직접 효모를 발 효시켜 수제맥주를 만듭니다! 이렇게 만든 수제 맥주는 다 같이 한강공원 등에 나가서 치킨과 함께 시음도 해봅니다! 더욱이 Yeast는 맥주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주류들을 통달 하기 위해(?) 뱅쇼 혹은 샹그리아도 직접 만들어 볼 예정입 니다~ 작년의 경우에는 샹그리아를 만들어 덕약인의 밤 축 제에서 부스 사업을 진행하기도 했어요~ 맥주만 만들기에는 너무 아쉽기에 맥주모양 젤리와 맥주모양 캔들을 만드는 시 간도 가질거에요! 부원들이 함께 모여 만들면서 친목을 다지 기도 하고 맛있는 젤리와 좋은 향이 나는 맥주 캔들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을 할 수도 있겠죠? 뿐만 아니라, Yeast는 수제 펍, 칵테일 바 등에 함께 다니며 친목을 다지고 다른 약학대학 학생들과의 연합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술을 잘 마셔야 할까요?? 배부른데 맥주만 마셔야 하나요?? No~ No~ 저희 Yeast는 술을 마시기 위한 동아리가 아닌 다함께 모여서 흥 넘치게 놀기위해 만들어진 동아리에요 술 강요는 절대 없으며, 반드시 술을 잘 마셔야하는 것도 아닙니다~ 술을 잘 못마셔도 다함께 모여서 흥나는 분위기를 좋아시는 분들 환영합니다~! 소주파, 칵테일파, 막걸리파, 와인파! 상관없습니다. 사이다파, 콜라파 여도 상관없어요! 술을 절대로 강요하지 않는 동아리이기에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바쁜 학교생활 속에서 친목을 다질 수 있는 동아리 Yeast에 많은 지원 바랍니다!!

늘픔

미래에 자신이 어떤 약사가 될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며 다 양한 활동을 통해 가치를 실현하는 약대 연합 동아리 [늘 픔]입니다.
늘픔 동아리에는 크게 의료본부, 교육본부, 활동본부가 있 습니다. 의료본부에서는 매월 2회씩 꾸준히 동대문 쪽방촌 을 방문하여 투약연대활동을 진행하고 있고 매년 쪽방 주 민들과 함께하는 새해맞이 행사 "까치"를 진행했습니다. 교육본부에서는 지부별로 한학기당 3회 세미나를 진행하여 사회전반에 대한 의료지식을 쌓고, 둥지 모임을 통해 책을 읽으며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동본부에서는 약대생과 약사님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오픈늘픔, 역사 기행 등 보건의료에 관한 행사를 기획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MT, 총회, 늘픔 약사회를 비롯한 다른 보건의료 단체들과 전체모임을 통하여 더 넓은 생각을 넓힐수있는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KNAPS

한국약학대학생연합 KNAPS(Korean National Association for Pharmaceutical Students)는 2007 년 3월에 설립된 비정부, 비종교, 비정치적인 단체로 전국 35 개 약학대학교의 재학생들과 졸업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FIP, UNESCO, CPA, WHO 의 적극 지원을 받고있는 국제약 대생연합 IPSF(International Pharmaceutical Students’ Federation)의 아시아/태평양지부인 APRO 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본 단체는 한국의 약학대학 학생들, 더 나아가 세계 여러 나라의 약학대학 학생들 간의 교류를 통 해 약사직능계발에 힘쓰며, 향후 약사로서 국민보건증진을 도모하고 글로벌 약사를 지향하기 위해 여러 가지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해외활동
1. IPSF WC, APRO APPS 참여
2. SEP(Student Exchang Program; 교환학생프로그램) 운영

(2) 국내활동
1. 한국 총회 NC(National Congress)
2. 의약품 인식개선 캠페인 MAC (Medical Awareness Campaign)
3. 총엠티, 크리스마스파티

니오마이오

☞NEOMYO! NEOMYO! 저희는 #맛있게먹고 #멋있게운동하는 NEOMYO입니다~!! NEO는 새로운, MYO는 근육이라는 뜻의 의약용어에서 따온 이름으로 새로운 근육도 만들고 즐거운약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저희 니오마이오의 대표적인 연간 일정으로는
▶개강 후 모집기간이 끝나고 끈끈한 니오마이오를 만들어 줄 신환회와 1박2일 꿀잼보장 MT!!
▶니오마이오의 꽃! 하이라이트! 단체 바디프로필 촬영!
▶좀비런, 컬러런, 마이런 등의 마라톤 행사참여! 이렇게 큰 틀을 위주로 많은 행사와 다양한 활동들이 있습니다♬♪ 준비물은 바로 튼튼한 위와 건강한 마음가짐! 그것만 있으면 충분하답니다~~!!^_^ 약학관 바로 옆에 라온센터가 있는데, 덕성여대 학생이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경치 맛집 라온센터에서 가볍게 운동하며 공부로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보아요~!!

다양한 활동으로 즐거운 약대생활을 만들고 싶다?! 다신 없을 인생사진 만들고 싶다?! 미친듯이 놀고먹고 싶다?! 다같이 재밌게 운동하고 건강해지고 싶다?! 주저하지 말고 니오마이오로 오세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아가페

안녕하세요! 덕약인이 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저희는 사랑이 유전되는 덕성 AGAPE 의료 봉사단입니다. 아가페의료봉사단은 기독교동아리인 CCC에 속해있는 의료선교부로 서울 12개 캠퍼스(가톨릭대, 경희대, 고려대, 동덕여대, 덕성여대♡, 서울여자간호대, 성신여대, 성서대, 이화여대,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의 약대, 의대, 간호대 등 의료 관련 학과가 연합된 연합동아리입니다. 저희는 매주 연합채플과 캠모를 진행합니다. 또한 순장-순원(짝선배-짝후배)이라는 형태로 순모임을 진행해서 선배들과도 아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매주 주말에는 의료봉사에도 참여가능합니다. 아가페의 연례행사로는 크게 아가페 총연합 MT, 여름수련회, 여름방학 해외 의료선교, 금식수련회, 겨울방학 해외 의료선교(WAIT)등이 있습니다. 1974년부터 시작된 의료봉사와 채플에 함께하며 서울아카페와 함께 예수님을 따라보아요♡♡ 앞으로의 약대 생활을 같이할 든든한 선배와 동기들을 만나고 싶다하시는 분들! 아가페에서 최고로 이쁨 받고 사랑❤받는 신입생이 되고 싶은분들! 모두 모두 환영합니다!!! 부담가지지 마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하늬바람

하늬바람은 수도권 17개 약학대학 전체를 아우르는 대규모 스키·스노우보드 연합 동아리입니다. 현재 회원만 200여 명에 육박하며 학내 동아리와는 또 다른 수준에서 여러 대 학 약대생 간의 교류의 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공식 행사는 크게 학기 중, 여름 방학 그리고 겨울방학 시즌으로 나눠져 각종 조인트(모임), 엠티, 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됩니다.

1. 하늬바람의 꽃, ‘겨울방학 시즌’ 행사로는 1박 2일 스키 캠프와 더불어 매주 스키장 당일치기 정모가 있습니다. 스키캠프를 통해서는, 초보자 또는 무경함자도 숙련된 선배 회원들에게 스키 및 스노우보드 강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회원 분들이 희망할 경우 스키장 시즌방도 함께 운영됩니다.

2. '학기 중’에는 개강파티를 시작으로 볼링장/방탈출/레전드히어로즈/맛집/한강공원 소풍/레일바이크 등 특색 있는 활동과 뒤풀이까지! 격주 금요일마다 많은 졸업·재학 하늬바람 회원분들의 친목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있습니다.

3. '여름 방학’ 중에는 난지 캠핑장, 워터파크, 수상레저 등의 조인트가 격주로 있으며, 수상레저를 동반한 여름 엠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