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21-02-05 14:05
홈페이지
1967년에 개국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는 운현방송국은 대학 방송의 아카데미즘과 저널리즘의 요구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다음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대학 방송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1. 대학의 교육 목적에 이바지하며 대학의 이념과 전통을 수호한다.
  2. 방송을 통하여 학문적 분위기 조성과 대학 내외의 공지사항 및 신속한 기사를 보도, 논평하며, 정서적 교육 효과에 기여한다.
  3. 방송기술의 연구 및 발전을 도모하여 자치적인 능력을 습득, 양성케 하고 나아가 전파 리얼리즘과 매스미디어의 모체로서 대학문화 창조에 이바지한다.
안내

위와 같은 목적으로 캠퍼스 내 곳곳의 스피커를 통하여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아침, 낮, 저녁 하루 100분을 학생 방송국원이 자치적으로 방송한다.

아침에는 주로 하루의 활력소가 되는 음악과 이야기로 구성되며, 낮 * 저녁 방송에는 시사, 교양, 음악 등의 프로그램이 요일과 시간에 맞게 편성되어 언제나 덕성인과 함께 살아 숨쉬는 소리를 창출해내고 있다.

이러한 정규 방송 외에 연례 행사로 방송국원들이 직접 준비한 보도*제작 프로그램을 발표하는 방송 대잔치『운현방송제』, 열정과 꿈으로 가득찬 대학생들의 순수 창작곡으로 꾸며지는『운현가요제』, 청취자와 직접 만나는『공개방송제』, 신입생을 위한『OPEN-STUDIO』 등을 개최하여 이를 통해 방송인의 역량을 기르고 학원 내에서 올바른 문화의 창출, 이념의 전파자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 W.B.S는 방송 매체의 특성인 순발력과 공정성, 객관성을 더욱 살려 진정 덕성 공동체 안에 울려 퍼지는 메아리가 되도록 매진할 것이다.

곧 / 은 / 소 / 리 / 열 / 린 / 방 / 송 / W / B /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