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23-03-21 17:25
글로벌커뮤니케이션센터 홈페이지

글로벌커뮤니케이션센터는 차미리사교양대학을 구성하는 핵심 부서로서, 외국어 소통능력의 증진을 위한 관련 프로그램을 총괄합니다.

외국어교육프로그램

영어강좌
영어강좌 프로그램은 영어회화, 9개의 전문영어 교과목 등의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영어회화
    「영어회화」는 덕성여대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청취, 영어 말하기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학문의 기초 교양 필수 교과목입니다. 의사소통 수단으로서의 영어를 학습하고 영어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전문영어
        「전문영어」는 학술적 영어 능력 향상과 더불어 취업 및 실제 업무에 대비 가능한 전문 • 실용 중심의 교과목입니다. 교과서 이외에도 영상매체, 팟캐스트 등 다양한 학습 자료를 활용하여 Listening, Reading, Writing, and Presentation 능력을 골고루 함양할 수 있습니다.


제2외국어회화 강좌

「제2외국어 강좌 프로그램」은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5개 언어에 걸쳐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자기설계·개발 프로그램

Korean & Asian Studies 프로그램
「 Korean & Asian Studies 프로그램」은 덕성여자대학교의 교환학생과 교내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원어 강의입니다. 한국 및 동아시아의 역사·문화·정치·경제·사회· 예술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향후 해외 자매대학에 교환학생으로 파견되거나 유학 등을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글로벌 의사소통 강좌

「글로벌 의사소통 강좌」는 자기 설계/개발 교과목으로 현대 사회의 다양한 이슈들을 논의하고 비즈니스에서 사용되는 언어를 배우는 등 흥미를 유발하는 다채로운 주제를 다뤄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