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19-02-27 19:19:59.0

경영학과  - Business Administration 홈페이지 로드맵

우리 대학이 추구하는 교육이념 및 교육목적에 부응하여 본 경영학전공 과정은 급변하는 21세기 경영환경의 다각적 요구를 능동적으로 수용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미래지향적 여성경영인을 육성하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본 경영학전공 과정에서는 기업과 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건전한 경영철학과 기업정신 정립, 합리적 경영의사결정을 위한 지적 능력 배양, 경영관리과정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실무능력 배양, 정보처리 및 활용기술 신장, 다원화된 경영환경에 대한 국제적 감각 함양을 위한 교육에 전념한다.

전공연혁
  • 1962년 12월 : 4년제 야간대학에 상학과 설치
  • 1963년 12월 : 4년제 야간대학을 주간대학으로 개편
  • 1968년 2월 : 주간대학 상학과 1회 졸업생 배출
  • 1969년 1월 : 상학과를 경영학과로 명칭 변경
  • 1994년 10월 : 대학원 석사학위 과정에 경영학과 신설
  • 1997년 3월 : 전면적인 학부제 시행으로 인문사회과학부로 소속 변경
  • 1999년 3월 : 학부제 조정에 따라 사회과학대학 경상학부로 소속 변경
  • :
전공목표

건전한 경영철학 정립, 합리적 의사결정과 융합적 사고를 위한 지적 능력 배양, 정보의 처리 및 분석, 활용 능력 신장, 리더십과 기업가정신 배양, 국제적 감각과 대인관계능력 배양

전공과정일람표
전공과정일람표
학년 구분 과목명 학점 / 시간 비고
1학기 2학기
1 전선 경영전산처리 3/3 / /
1 전선 경영학원론 3/3 / /
1 전선 경영수학 / 3/3 /
1 전선 조직행동론 / 3/3 /
1 전선 경영자료처리 / 3/3 /
1~4 전선 창업현장실습1(경영) 3/3 3/3 /
2 전선 경영조직론 3/3 / /
2 전선 무역개론 3/3 / /
2 전선 의사결정론이해 3/3 / /
2 전선 기업회계이론 3/3 / /
2 전선 경영정보론 / 3/3 /
2 전선 경영통계학 / 3/3 /
2 전선 재무관리 / 3/3 /
2 전선 마케팅관리 / 3/3 /
3 전선 소비자행동론 3/3 / /
3 전선 마케팅조사론 3/3 / /
3 전선 인적자원관리 3/3 / /
3 전선 생산운영관리 3/3 / /
3 전선 기업재무관리 3/3 / /
3 전선 국제경영학 / 3/3 /
3 전선 증권투자론 / 3/3 /
3 전선 벤처경영론 / 3/3 /
3 전선 서비스마케팅 / 3/3 /
3 전선 ICT비즈니스 / 3/3 /
4 전선 광고론 3/3 / /
4 전선 다국적기업론 3/3 / /
4 전선 국제금융시장론 3/3 / /
4 전선 파생상품론 3/3 / /
4 전선 고용관리론 3/3 / /
4 전선 금융기관경영론 / 3/3 /
4 전선 경영세미나 / 3/3 /
4 전선 기업윤리 / 3/3 /
4 전선 경영전략 / 3/3 /
4 전선 글로벌마케팅전략 / 3/3 /
34 과목 / / /
교수진 소개
졸업후 진로

졸업생들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외국기업체, 은행, 무역회사, 증권회사, 호텔, 정보통신업체 등 모든 규모와 업종의 기업 및 국영기업체를 포함한 공공기관에 진출해 그들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졸업생들 중 다수는 전공분야를 선택해 외국의 MBA 및 본교,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이화여대 등 대학원에 진학해서 석·박사 과정을 이수하고 대학교 교수나 연구소 연구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한국공인회계사나 미국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하여 사계에서 활약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여러 자격시험을 통하여 경영지도사, 공인노무사, 증권분석사, 관세사, 보험계리인, 손해사정인, 판매사, 세무사 등 전문직종에 종사할 수 있고, 7·9급 행정직이나 세무관세직 공무원으로 취업할 수도 있으며, 교직에 진출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