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 | 구분 | 과목명 | 학점 / 시간 | 계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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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기 | 2학기 | |||||
1 | 전선 | 가상세계, 가상현실 | 3/3 | / | / | |
1 | 전선 | 가상현실 프로그래밍 기초1 | 3/3 | / | / | 필수권장 |
1 | 전선 | 2D 에셋 제작 | 3/3 | / | / | 필수권장 |
1 | 전선 | 가상현실 프로그래밍 기초2 | / | 3/3 | / | 필수권장 |
1 | 전선 | 3D 에셋 제작 | / | 3/3 | / | 필수권장 |
1 | 전선 | 가상현실 객체프로그래밍 기초1 | / | 3/3 | / | |
2 | 전선 | 가상콘텐츠 사운드 제작 | 3/3 | / | / | |
2 | 전선 | 가상공간 환경 개발 | 3/3 | / | / | |
2 | 전선 | 가상현실 엔진 기초 | 3/3 | / | / | |
2 | 전선 | AR개발1 | 3/3 | / | / | |
2 | 전선 | 가상현실 UI/UX1 | 3/3 | / | / | |
2 | 전선 | 가상현실 객체프로그래밍 기초2 | 3/3 | / | / | |
2 | 전선 | 가상현실 UI/UX2 | / | 3/3 | / | |
2 | 전선 | 가상현실 엔진 심화 | / | 3/3 | / | |
2 | 전선 | AR개발2 | / | 3/3 | / | |
2 | 전선 | 사운드 인터랙티브 콘텐츠 | / | 3/3 | / | |
2 | 전선 | 소프트웨어 자료구조 | / | 3/3 | / | |
3 | 전선 | 메타콘텐츠제작1 | 3/3 | / | / | |
3 | 전선 | XR엔진 기초 | 3/3 | / | / | |
3 | 전선 | XR데이터베이스 | 3/3 | / | / | |
3 | 전선 | VR/AR 실시간 모션 | 3/3 | / | / | |
3 | 전선 | XR사이언스 | 3/3 | / | / | |
3 | 전선 | 메타콘텐츠제작2 | / | 3/3 | / | |
3 | 전선 | VR/AR 애니메이션 제작 및 응용 | / | 3/3 | / | |
3 | 전선 | 가상공간 네트워크 | / | 3/3 | / | |
3 | 전선 | XR엔진 심화 | / | 3/3 | / | |
3 | 전선 | VR/AR 서버 | / | 3/3 | / | |
4 | 전선 | 가상현실 창업1 | 3/3 | / | / | |
4 | 전선 | 가상현실 프로젝트 1(캡스톤) | 3/3 | / | / | 필수권장 |
4 | 전선 | 기술 기획과 저작권 | 3/3 | / | / | |
4 | 전선 | 가상현실 창업2 | / | 3/3 | / | |
4 | 전선 | 가상현실 프로젝트 2(캡스톤) | / | 3/3 | / | 필수권장 |
4 | 전선 | 기술기획과 장비응용 | / | 3/3 | / | |
계 | 33 과목 | / | / | / |
가상현실융합과에서는 가상현실콘텐츠의 기획, 제작, 개발 뿐 만 아니라 디지털저작권과 AI윤리에 대한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이 가능하며, 실감콘텐츠 분야 창업과 대학원으로 진학할 수 있다.
-가상현실융합콘텐츠 제작자(메타버스, 메타휴먼, 융합공간)
-가상현실융합콘텐츠 매니저 및 전략기획자
-영화 산업 전분야(모델러, 애니메이터, VFX전문가)
-미디어아티스트
-공연·전시 기획자
-게임 기획자, 제작자, 개발자
-방송기획, 촬영 및 제작자
-광고·홍보 기획 및 제작자